조정기일 불출석사유 의견서 작성방법

 법원에 이혼 재판을 하고 있는 경우 변론기일을 몇 차례 진행하다 판사가 조정을 해보겠다고 조정 기일을 지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이런 경우 당사자인 본인이 조정 의사가 있다면 법원에서 지정한 조정 기일에 출석하여 상대방과 조정을 해보아도 되지만 전혀 그런 의사가 없다면 조정 기일에 출석할 필요가 없이 다시 재판을 해 달라고 요청해 보아야 합니다. 조정기일 불출석 사유 서류 작성 제출방법 조정기일 불출석 의견서 작성법 조정할 의사가 없어 조정 기일에 나가지 않겠다는 내용으로 의견서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조정기일 지정에 대한 의견 사건 2022 드단 123456호 이혼 및 위자료 원고 서울시 피고 경기도 이 사건에 관하여 귀 원에서는 2022. 11. 27. 10:20을 조정 기일로 지정하였으나 금번 원고는 피고와 조정할 의사가 전혀 없어 위 지정된 조정 기일에 출석이 어려우므로 이에 의견서를 제출하오니 조정 기일을 취소하고 조속히 변론기일을 지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2. 11. 12. 원고 서울시 (인) 서울가정법원 귀중 개인회생신청자격 정보알리미 법원 서류 제출 의견서 작성이 완료되면 원고 본인 도장을 찍어 사건이 진행되고 있는 가정법원 혹은 법원, 지원에 신분증을 가지고 종합민원실 문건 접수계 담당자에게 제출하면 됩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의 수익을 제공 받습니다.

스토킹 처벌법, 어디까지 처벌받을까?

스토킹은 단순 괴롭힘이 아닌 중대한 범죄로 간주됩니다. 스토킹 처벌법에 따라 접근금지 조치부터 구속까지 가능한 상황을 알려드립니다. 피해자 보호 절차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스토킹 처벌법으로 보호받을 수 있을까?

누군가 반복적으로 연락하거나 몰래 따라온다면 그건 스토킹일 수 있어요.

가벼운 장난처럼 느껴져도, 실제로는 형사처벌 대상이 되는 범죄입니다.


스토킹 처벌법, 어떤 행동이 해당될까? ⚠️

반복적 접근, 위치 추적, 불안감을 조성하는 문자나 연락 등이 모두 포함됩니다.

2021년 제정된 스토킹 처벌법에 따르면, 최대 징역 3년 또는 벌금 3천만 원의 처벌이 가능해요.

흉기를 이용한 스토킹은 더 무겁게 처벌됩니다. 징역 5년까지 가능하죠.


피해자 보호 절차와 접근금지 조치 ✅

스토킹이 의심되면 경찰에 신고하면 됩니다. 그 즉시 "응급조치"가 가능하고, 법원에 "잠정조치"도 청구할 수 있어요.

잠정조치에는 접근금지, 전화 금지, 주거지 100미터 이내 접근금지 등이 포함돼요.

또한, 피해자는 신변보호 신청도 가능합니다. 전자장치 제공이나 보호시설 연계도 포함됩니다.


✔️ 관련 제도는 여성가족부나 경찰청 공식 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스토킹 피해자 지원센터


자주 묻는 질문

스토킹 신고하면 바로 처벌되나요?

아니요. 수사기관이 판단 후 정식 수사로 전환되며, 긴급할 경우 즉시 보호조치가 가능합니다.


가해자가 직장동료나 가족일 경우도 조치가 되나요?

네. 관계와 무관하게 스토킹 처벌법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피해자가 원치 않아도 처벌이 가능한가요?

네. 스토킹 처벌법은 피해자의 처벌 의사와 상관없이 '반의사불벌죄'가 아닙니다.


피해자 보호는 무엇보다 우선돼야 해요. ✔️


내가 당하거나, 주변에서 겪을 수 있는 일이기에 관련 법과 절차를 꼭 알아두는 게 중요합니다.


형사재판 연기신청서 양식



쿠팡파트너스활동으로 일정수익을 제공받습니다.